2020년 청각장애인식개선 캠페인 ‘눈빛과 손말로 전하는 마음의 소리를 들어주세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홈페이지(온라인)를 통한 비대면 청각장애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청각장애란? 소리와 말을 듣는 귀 즉 외이, 중이, 내이로 연결되어지는 청신경의 기능에 이상이 생겨 말과 음을 잘 듣지 못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1. 일반적으로 소리를 거의 들을 수 없다든가 말의 판별이 어렵다든가 하는 일체의 정상이 아닌 청각상태를 ‘청각장애’라 하고 2. 아주 큰 소리로 말을 해야 알아듣고 일상생활에 현저한 장애가 있는 것을 ‘난청’이라 하며 3. 청각장애가 어느 정도인가를 표현할 때 흔히 몇 ‘데시벨(db) 청력손실’이라 하고 4. 일상생활에서 청력을 활용할 수 없는 상태를 ‘농(deaf)’이라고 합니다. 올바른 호칭 청각장애인에 대한 호칭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잘못된 표현으로 ‘귀머거리’ 또는 ‘벙어리’가 흔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올바른 호칭은 ‘청각, 언어장애인’ 또는 ‘농아인’입니다. 2020년 복지시설나눔숲 조성사업 추진 성심농아재활원은 2020년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녹색자금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청각·언어장애인들에게 자연 친화적인 생활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3층 강당을 자연의 숲과 같은 친환경 공간으로 조성하여 일상 가까이에서 숲을 즐기며 다양한 여가생활로 정서적 안정과 치유를 통해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건강한 삶을 이어나가길 기대해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함께 예방하고 이겨내요! 성심농아재활원은 코로나 19 지역사회 확산에 따른 성심인들의 안전을 위해 다음과 같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성심인들은 외출 및 외박을 자제하고 있으며, 1일 2회 발열 체크 및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 출퇴근 종사자(가족포함)들은 사회적 거리 두기를 앞장서서 실천하고 있습니다. (출퇴근 자가용 이용 및 동선 최소화, 마스크 상시 착용 및 개인위생 철저, 외출 및 모임 자제 등) - 외부 방문자는 전면 출입을 통제하고 있으며 매일 소독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 재활원 내 자가 격리공간을 확보하고 사회복지시설 대응 지침에 따라 예방적 보호조치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혼자할 때 보다 함께할 때, 우리는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멀어진 사회적 거리, 서로 안부 묻고, 응원하며 ‘정서적 거리 좁히기’ 함께 실천해요! 성심농아재활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심농아재활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심농아재활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심농아재활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심농아재활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심농아재활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힘들수록 따뜻한 말과 조금의 배려는 큰 힘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베풀어 주신 관심과 사랑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따스한 봄 날씨처럼 사랑하는 사람들과 따뜻한 미소를 나누며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018년 성심농아재활원의 소중한 이웃(자원봉사자)을 모집합니다. 실천하는 사랑은 아름답습니다. 그 사랑의 실천은 우리 모두를 행복하게 합니다.

성심스토리

  • 서형민 성심인 소중한 나(생일파티) 진행l 사진

    서형민 성심인 소중한 나(생일파티) 진행l

    2020.09.12

    9월 10일 서형민 성심인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같은방에서 함께 생활중인  또래 성심인들과 함께 생일파티를 진행하였습니다. 다 함께 축하해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 장성필 성심인 소중한 나(생일파티) 진행 사진

    장성필 성심인 소중한 나(생일파티) 진행

    2020.06.16

    6월 14일 문준혁 성심인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같은방에서 함께 생활중인  또래 성심인들과 함께 생일파티를 진행하였습니다. 다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 2019년 전담 성심인과 함께하는 즐거운 문화체험 실시 사진

    2019년 전담 성심인과 함께하는 즐거운 문화체험 실시

    2019.11.13

    일시 : 2019. 11. 10. (일) 08:10 ~ 19:30김민찬, 한연수 성심인과 함께 경기도 용인 한국민속촌, 에버랜드로 문화체험을 다녀왔습니다. 처음 계획은 10월달에 가기로 하였으나 태풍으로 인하여 일정을 미룰 수 밖에 없었습니다. 성심인들이 많이 아쉬워하였고 오래 기다린만큼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문화체험을 계기로 전담성심인들과 더욱 돈독해지고 좋은 추억을 많이 쌓을 수 있는 아주 소중..

성심스토리 더보기

이달의행사


2020. 0 9